교육목표·비전

1995년 설립 이래 SADI는 ‘기업과 사회의 혁신에 기여하는 창의적 디자이너 육성’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선진적인 교육내용과 시스템을 개발하고 정착시켜 왔습니다. 개인의 개성을 세심하게 보듬고 창의력을 발현시키는 소수정예 교육, 사회와 디자인 산업의 변화를 감지하고 발빠르게 대처하는 커리큘럼, 국제적 디자인과 교육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글로벌 워크샵 등이 그것입니다. 창의성과 실무 역량을 충분히 배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한 결과 졸업생들은 국내 현장에서 각광받는 인재일 뿐만 아니라 해외 디자인 업계에서도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는 설립 당시와는 매우 다른 사회와 산업, 환경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와 맞물린 인간의 삶의 변화에 따라 디자이너의 역할 또한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사디는 다음과 같은 교육을 제공하여 사디를 찾은 인재들을 미래 사회가 필요로 하는 디자인 리더로 키워내고자 합니다.

실천적 창의 디자인 교육

미래의 삶의 질과 경험의 가치가 중요시되는 인간지향의 지식서비스 산업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디자이너는 창의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실천 가능한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키워야 합니다. SADI의 커리큘럼은 디자인 창의성의 기본을 다지는 파운데이션 과정, 다양한 전공 모듈로 이루어진 전공탐색 과정과 전문화된 트랙을 제공하는 전공심화 과정 등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리틱과 토론 위주의 창의적 교육환경에서 디자인사고를 기반으로 디자인 프로세스를 익히고, 글로벌 워크샵, 산학프로젝트 등 디자인 산출물을 사회에 적용할 수 있는 실천적 창의 디자인 교육을 실현합니다.

융합을 통한 능력의 확장

디자인의 대상이 사물에서 경험으로 확장되면서 디자인은 경험의 전 과정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이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경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 융합적 디자인 인재를 필요로 합니다.
SADI는 다양한 경험과 배경지식을 가진 학생들이 관심 전공을 중심으로 모듈과 트랙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스스로 설계하고 타 분야를 접목하여 융합적 디자인 능력을 배양합니다. 이를 통해 폭넓은 시각과 통합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디자인 인재로 성장합니다.

미래의 나를 만나는 교육

기업의 미래 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사회와 환경을 개발하기 위한 방법으로 디자인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디자이너를 꿈꾸는 인재의 미래가 밝은 이유입니다.
SADI는 미술이나 디자인 교육을 받지 않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재가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합니다. 삼성을 비롯한 기업들과의 산학프로젝트를 통해 미래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우리가 속한 사회와 지구의 일원으로서 미래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미래의 나를 준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