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요

SADI는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3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역량 배양에 필수적인 교과목들로 구성되어 있는 3년 과정은 시간의 낭비를 최소화하고 커리큘럼의 밀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SADI만의 독창적 프로그램입니다.

SADI의 1년은 3학기제로 운영하여 수학 기간은 총 9학기입니다. 전공과 관계없이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디자인 전반을 아우르는 이론과 실기를 배우는 파운데이션과정(1~3학기), 전공에 대한 기본 요소 기술과 지식을 배우는 전공탐색과정(4~6학기), 본격적인 사회 진출을 앞두고 전공별 전문성을 갖추는 전공심화과정(7~9학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현업과의 가교 역할인 산학프로젝트와 인턴십을 통해 현장경험을 쌓고 국제워크샵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와 네트워크를 키우는 등 SADI 학생들은 9학기 동안 다양성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디자이너로 성장하게 됩니다.

교육개요 첨부 이미지 -

SADI의 전공과정은 교과목 모듈과 트랙으로 운영됩니다. 시각, 제품, 패션, UX 등 디자인 본연의 영역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브랜딩, 스토리텔링 등 총 8개로 구성된 트랙을 통해 학생들은 전문 디자이너로서 필수로 갖춰야 할 핵심역량을 선택과 집중을 통해 맞춤형으로 배우게 됩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맞춰 자율적으로 모듈과 트랙을 선택하며, 졸업을 위해서는 2개 이상의 트랙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아울러 각 트랙은 모듈과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트랙을 공부하기에 앞서 선행적으로 배워야 할 교과목들을 모듈화하여 제공함으로써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영역간의 경계가 사라지고 융합형 인재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지금, SADI만의 교육과정이 만들어 내는 용합형 트랙제 교육은 학생들에게 어떠한 변화에도 헤쳐나갈 수 있는 흔들리지 않는 기본기와 세분화된 전문성을 갖추게 하여 글로벌 무대에서 각광받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교육개요 첨부 이미지 -

 

Communication Design 전공

커뮤니케이션 디자인(CD) 전공은 디자이너로서 전략적으로 사고하고 조형적 감수성 및 시각화 능력을 연마하는 교육과정을 통해 해결해야 하는 디자인 이슈에 대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의 기획과 시각기호로 소통할 수 있는 디자이너를 육성합니다.
CD전공은 기업과 디자인 전문회사에서 브랜드 경험 디자이너, UI/UX디자이너, GUI 디자이너 등으로 활동하며 디자인 스튜디오 창업 또는 창의적인 영역을 개척하는 디자인 기업가 등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eXperience Design 전공

경험 디자인(XD) 전공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인간 중심으로 문제를 인식하고 실천적 창의력으로 해결책을 강구하며 기업 및 사회적 이슈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기업가 정신을 갖춘 경험 가치 디자이너를 육성합니다.
XD전공은 기업에서 수요가 높아지는 UI/UX디자이너, UX 리서처, 서비스 디자이너, 비즈니스 디자이너의 역할로 취업과 창업 등 다양한 진출의 기회가 있습니다.

 

Product Design 전공

프로덕트 디자인(PD) 전공은 인간생활에 꼭 필요한 제품과 제품서비스 전반에 대해 교육하는 과정으로 소재, 기술, 전략에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비즈니스를 선도할 수 있는 제품과 제품서비스 디자이너를 육성합니다.
PD전공은 생활용품 디자이너, 디지털제품 디자이너, 제품서비스 디자이너, 브랜드 및 공간디자이너 등을 배출하며 졸업후 국내외 중소, 대기업소속 인하우스 디자이너, 국내외 디자인전문회사 소속 디자이너, 디자인 창업가, 프리랜스 디자이너 등으로 진출 할 수 있습니다.

 

Fashion Design 전공

패션디자인 전공(FD)은 현 업계의 리더들과 함께하는 크리틱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패션산업을 이끌어갈 다음세대 디자이너를 육성합니다. 역사, 산업, 환경과 라이프스타일 등의 연구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디자인 사고를 통해 디자인 개발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패션디자인은 시대정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現 사회의 이슈와 트렌드를 읽는 안목을 키워 자신의 컬렉션을 개발하고 이를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여 사회와 소통하는 디자이너로 성장하게 됩니다.
FD전공 졸업생들은 대기업, 패션전문기업 등에서 여성복, 남성복, 유니섹스, 액세서리, 스포츠, 소재, 기획, MD, 마케팅 등의 분야에 취업중이며, 자신의 브랜드를 런칭하여 왕성한 활동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