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ITIC THEMEPrototype

본인의 Prototype을 정해 앞으로의 컬렉션에 Core를 만드는 작업을 시작합니다. 디자이너들에게 가장 중요한건 본인 디자인의 정체성입니다. 디자인의 Prototype을 정한 후 세계관을 넓혀 궁극적으론 컬렉션을 하게 되는 것 입니다. 무엇을 만들던 어떤 철학으로 본인의 아카이브를 만들어가느냐가 디자이너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지요. 'Prototype의 아카이브를 만드는 작업' 그것이 핵심입니다.
CRITIC | AN SUNGIL(JUUN.J)

CRITIC THEMEReinterpretation of Luxe

럭셔리(Luxury)는 사치, 호화로움을 뜻합니다. 원시에는 과한 실루엣, 동물의 가죽 등의 표현으로서의 본인의 럭셔리함을 표현했다면 그 후 오뜨쿠튀르, 장인정신 등이 럭셔리의 의미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럭셔리에 대한 개념은 시대에 따라 조금씩 변하는데 현재는 품위, 라이프스타일 등에서도 럭셔리함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럭셔리함은 어떤 기준을 고급에 두는지에 대해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일차원적인 럭셔리 함에서 벗어나 각자가 생각하는 개인의 가치관과 부합하는 럭셔리함을 새롭게 제시하는 것이 이번 크리틱 주제 'Reinterpretation of Luxe' 입니다.
CRITIC | CHUNG PAIKSUK(RECTO)

CRITIC THEMEArt Commuter

People who work every day for their own value. They're the artists of life.
보편적이고 일상적인 삶속에서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위해 매일매일 각자의 개성대로 온전한 하루를 보낸 사람이야말로 진정한 삶의 아티스트. 그들 혹은 스스로에 대한 이야기를 표현해본다.
CRITIC | KIM KYOUHEE(JILLSTUART)

CRITIC THEMEMyself

디자이너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Identity이다. 자신의 레이블이라면 Identity는 곧 자신만의 고유한 개성이 그대로 드러날 것이고, 타 레이블이라면 그 브랜드 고유의 Heritage와 섞이게 될 것이다. 어떠한 스토리를 풀어나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 자신(Myself)'이기에 디자인 작업의 가장 근본적인 부분을 이번 기회를 통하여 깊이 생각해 보고 또한 표현해 보도록 유도하고 싶었다. 'Myself'라는 주제가 이제 학교를 떠나 세상을 향하는 학생들에게 스스로 독립적인 차별성을 찾아보는 기회를 제공했으리라 확신한다.
CRITIC | KANG MINJU(BEA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