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sage from the President

2020년도 Samsung Art and Design Institute의 졸업전시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올해 행사는 44명의 졸업예정자들의 열정과 노력이 담긴 작품들을 많은 분들께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선보이기 위하여 개원 이래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의 디자인 교육계에 새롭고 특별한 별처럼 SADI가 등장한 지 어느덧 사반세기가 지났습니다. 그동안 SADI는 기존의 교육기관과는 다른 색깔의 교육과 문화를 찾아온 수 천명의 젊은이들의 특별한 배움터로, 우리 사회에 디자인을 통해 변화를 만들 수 있는 인재들을 배출하는 산실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아울러, 기업과 사회의 많은 문제들을 Design Thinking 과정을 통해 혁신하고자 SADI는 전공 융합적 교육체계를 새롭게 정착시켜오고 있습니다.

올해의 졸업생들은 이러한 융합 교육의 경험자로서 Communication Design, Product Design, Experience Design, Fashion Design의 영역을 넘나드는 교육의 성과물을 전시회를 통해 유감없이 보여줄 계획입니다. 미래 인재들을 만나고 그들만의 특별한 작품 세계를 흥미롭게 탐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ADI 원장 이돈태

Message from the Fashion Department Chair

패션디자인학과 졸업작품발표회가 올해로 24회를 맞이하게 됩니다. 졸업쇼는 SADI FASHION CRITICS AWARDS SHOW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며, 사디 패션 교육의 현재를 보여주고 평가받는 의미 있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시대의 변화를 빠르게 읽고 리드해 나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매년 현 업계 최고의 리더들로 구성된 크리틱 교수분들이 참여하시어 다음 세대 디자이너의 육성을 위해 수고를 해주십니다.

올해는 갑작스러운 팬데믹 상황 속에서 3년간 키워온 꿈과 열정의 결실을 맺기 위하여 학생들과 교수진은 큰 노력과 도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16명의 예비졸업생들은 <데이즈드> 코리아와 협업으로 진행한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신진 디자이너로서의 사회 첫발을 내딛게 됩니다. 그들의 노력에 아낌없는 격려와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SADI 패션디자인학과는 현 업계와의 소통하는 새로운 교육 모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우수한 인재들을 키우는 것뿐 아니라 새로운 트렌드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인류사회에 기여하겠습니다. 지도해 주신 교수님들, 학교 관계자분들, 부모님들 그리고 <데이즈드> 코리아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FD학과 대표교수 고석희

Message from the Senior Class President

처음 겪는 코로나 시대에 어려움은 있었지만, 학생들의 꿈을 향한 노력의 결실을 24TH ANNUAL SADI FASHION CRITICS AWARDS SHOW를 통해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많은 시간적, 공간적 제약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완성한 컬렉션을 통해 개성과 창의성 그리고 디자이너의 자질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학생들은 각자의 소신과 열정을 가지고 SADI에 입학한 후 진정한 디자이너가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해왔습니다. 다양한 디자인 분야와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SADI의 학습 과정을 통해 폭넓은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심화된 전공 과정은 패션의 기본과 실무를 다지는 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디자이너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어 주었습니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학생들을 디자이너로 성장시키기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시고 조언을 해주신 대표교수 고석희 교수님을 비롯한 모든 교수님과 학교 관계자분들의 보이지 않는 노고 그리고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무너지지 않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응원을 해주신 부모님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제 3년이라는 시간을 함께했던 SADI를 떠나 각자의 꿈을 안고 세상을 향해 나아가려 합니다. 패션 산업을 이끄는 패션디자인 리더로 성장해가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FD 학생대표 윤철민